기업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설하거나 운영 권한을 넘겨받아 일회성이 아닌, 장기적인 전략을 수립하여 채널 관리를 대행하는 서비스
초기 채널 브랜딩 및 채널 아트 제작
기업 유튜브 채널 내의 다양한 브랜딩 요소를 새롭게 기획하고, 채널의 성격을 일관되게 만들어가는 작업
- 기업의 특성과 서비스 타겟층을 고려하여 공식 유튜브 채널의 방향성을 기획합니다.
ex) 여성스럽고 밝은 느낌 / 프로페셔널하고 고급스러운 느낌 / 코믹하고 가벼운 느낌
- 채널 이름, 채널 문구 등을 설정하고 고유 URL을 확보합니다.
- 배너 이미지, 채널 썸네일, 동영상 썸네일, 아이콘 등의 디자인 요소를 새롭게 제작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.
- 구체적인 채널 기획안과 앞으로 제작될 동영상 컨텐츠의 카테고리를 고려하여, 채널의 재생목록을 생성합니다.
영상 컨텐츠 기획 / 촬영 / 업로드
동영상 컨텐츠 기획 / 촬영 / 편집 / 업로드까지의 모든 프로세스
- 채널 기획안을 고려하여 동영상 컨텐츠를 기획하고, 이에 최적화된 모델과 장소를 섭외합니다.
- 전담 담당팀이 영상 촬영 및 편집을 진행합니다.
- 제작된 영상은 클라이언트의 컨펌 이후, 채널 스케줄에 따라 업로드됩니다.
- 영상 컨텐츠는 일주일에 1개 영상 업로드를 기본으로 합니다.
채널 커뮤니티 활성화
유튜브 채널 내의 커뮤니티와 동영상 댓글 등을 모니터링하고, 시청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
- 구독자들과의 인터렉션이 활발해야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와 관심이 올라갑니다.
- 모니터링을 통해 부적절한 댓글을 걸러내고 브랜드에 대한 구독자들의 반응 피드백을 제공해드립니다.
- 커뮤니티 게시판을 활용한 주기적인 소통으로 브랜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
채널 통계 / 키워드 분석
유튜브 채널의 통계 분석을 통해서 시청자들의 반응을 확인하고, 추후 컨텐츠 기획 방향에 반영
- 유튜브 통계 분석 자료를 통해 브랜드의 잠재 고객층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.
- 시청자 및 구독자 통계를 바탕으로 추후 컨텐츠 기획 방향을 설정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냅니다.
- 제목, 설명, 해시태그 등을 영상 업로드 시 수시로 변경하여 효율이 가장 좋은 키워드를 분석합니다.
- 자체 유튜브 데이터 분석툴을 활용하여 인기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, 연관 키워드를 포함한 컨텐츠를 기획합니다.